엔터 더 건전/히든 던전 가는 방법

엔터 더 건전 진정한 총의 수도원(2.5층) 가는 법

김신뢰 2021. 7. 1. 14:03
반응형
2.5층은 히든 스테이들 중 진입 방법이 어렵고, 스테이지 자체의 난이도도 높아서 보통은 업적을 깨거나 아이템을 해금하기 위해서 가는 곳이기 때문에, 굳이 가지 않고 스킵을 해도 상관이 없다.

2.5층 입구 찾는 법

 

우선 2.5층에 가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1.5층에 가야 한다. 1.5층에 가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라.

 

엔터 더 건전 지하 감옥(1.5층)가는 법

1.5층 입구 찾는 법 1.5층은 다른 히든 스테이지들에 비해 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초반에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리드 로드의 성채(1층) 맵을 탐사하다 보면, 위

kimtrust.tistory.com

 

 

 

 

1.5층을 돌아다니다 보면 오래된 문장이라는 아이템이 놓여있는 곳이 있다. 이 문장이 있어야만 2.5층에 도달할 수 있다.

 

 

간혹 열쇠로 문이 잠겨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2.5층에 가고 싶으면 열쇠를 사용하여 열고 들어가자.
지도 상에는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문장을 먹고 추가로 갑옷을 먹어도 문장은 항상 먼저 소모된다.

오래된 문장은 습득 시 갑옷과 하트보다 먼저 소모되는 형태로 존재하게 된다. 즉, 한대라도 피격되면, 문장은 사라져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2층에서 2.5층으로 가는 제단을 찾기 전까지는 한대라도 피격을 당해서는 안된다.

 

 

제단방은 문장을 먹지 않아도 2층 어딘가에 무조건 존재한다.
이후 제단에 문장을 놓으면, 웅장한 효과음이 들리면서 무덤 아래로 계단이 드러나게 된다.
계단으로 바로 들어가지 말고, 2층의 보스를 잡고 보상을 얻은 뒤 가는 것을 추천한다. 2층 보스를 잡고 2.5층을 까먹을 수도 있으니 주의.

 

이후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핏빛 브로치가 해금되면서 진정한 총의 수도원에 들어가게 된다.

반응형